맹정호 서산시장, 전·현직 여성단체협의회장과 소통 나서

여성권익증진 및 역량강화 방안 모색 등

홍정미 기자 | 입력 : 2021/04/14 [11:07]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13일 서산문화복지센터 세미나실에서 전·현직 여성단체협의회장 13명과 간담회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시장과 전•현직 회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으로, 박상춘 제15대 서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날 여성단체협의회의 애로사항들을 공유하고 협의회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의견들이 오갔다.

 

특히, 이윤자 전직 회장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우리 먼저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해야한다”며 “이를 위한 시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여권신장을 위한 활동 지원, 양성평등 기념행사 추진 방향, 올해 나눔 문화 실천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춘 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함께해주신 맹정호 시장님과 전직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주신 의견들을 바탕으로 개선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맹 시장은 “뜻깊은 자리 초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남녀노소 어느하나 소외되지 않도록 평등한 사회를 구현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올해 양성평등 및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중년남성 요리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건강프로그램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